미리 '맛본' 구글의 새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
포스트
취소

미리 '맛본' 구글의 새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

※세로로 긴 형태인 스크린샷은 보기 편하도록 리사이징했습니다. 절대로 화질이 나쁜 게 아닙니다.

어쩌다 보니 디파이가 생겼다.
말끔하게 수리해 놓고, 글램을 팔고 나니 할 게 없었는데
마침 XDA에 뜬 ICS 실험 빌드가 있길래 올려봤다.
말 그대로 ‘맛보기’지만 실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성능을 보여줬고, 실제로도 메인 운영체제로 사용 중이다.

안드로이드 버전 4.0.1의 진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다. 

테스트 빌드인데도 가지고 있던 대부분의 게임들이 정상 실행되었다. 갤러리 등 카메라 촬영을 제외한 모든 기능도 정상 작동. 

세로 스크롤은 오버 조금 섞어서 아이폰 수준. 이미지가 많으면 조금 끊기지만 텍스트 화면을 스크롤할 때는 정말로 아이폰 수준의 부드러움을 보여준다.
 

하지만, 아직 호환성 문제라던가 버그가 조금 있다.
아스팔트 6은 부드럽게 돌아가는 듯 보였으나 게임을 시작하고 몇 초 뒤 튕겼고, 탭소닉은 게임 오버 시 튕겼다.
마하사전은 영한사전에 진입하자 바로 튕겨 버렸다.  하루 정도 써 본 소감으로는, ICS는 분명 업그레이드할 가치가 있으며 눈부신 발전을 이루었다. 
아쉬운 점이라면 apk 설치 기능 삭제가 이루어지지 않아 불법 복제가 줄어들지 않을 것이라는 점. 안드로이드 앱 생태계를 죽인 놈이 바로 저 apk인데 말이다. 

This post is licensed under CC BY 4.0 by the author.

노트북 구입 - 삼성 NT-RC420

[MIUI ICS] '메이드 인 차이나'의 모습을 마침내 벗다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