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일 수정][XDA] MotoIncred 0.25 (DHD 프로요 센스롬)
포스트
취소

[11월 3일 수정][XDA] MotoIncred 0.25 (DHD 프로요 센스롬)

MotoIncred(MotoFroyoSense) 0.25



기존의 버전보다 구버전입니다. 
신버전 디자이어Z 롬의 쿼티 키보드 지원이 필요없기 때문에 더 안정적인 디자이어HD 버전을 올립니다. 
XDA포럼 Dexter님의 디자이어HD Sense UI 2.0 마일스톤(쿼티) 포트입니다. 
모토글램에서의 사용을 위한 픽스 파일을 함께 배포합니다. 
설치 방법
1. 원본 롬 다운로드 - 첨부된 토렌트 파일을 이용하거나 MultiUpload에서 다운
2. 첨부된 글램용 픽스 다운로드
3. 휴대폰 연결 후 원본 롬의 압축을 풀면 나오는 폴더를 nandroid/OpenRecovery 폴더 내에 넣고, 픽스파일은 OpenRecovery/updates 폴더에 압축을 풀지 않고 넣습니다. 
4. USB 연결을 해제하고 오픈리커버리 부팅 후, 3wipe를 하고 낸드로이드 복구 메뉴에서 system, data, cache 모두를 복구합니다.  
5. Apply Updates 메뉴에서 글램용 픽스를 업데이트한 후 재부팅합니다. 
6. HTC 부트 애니메이션과 함께 부팅되며 사용자 설정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치 후 설정
APN 설정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모바일 네트워크 -> APN -> 새 APN 추가


- 이름 : SKT3G (임의로 지정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 APN : web.sktelecom.com 

- MMSC : http://omms.nate.com:9082/oma_mms

- mms 프록시 : smart.nate.com

- mms 포트 : 9093

- mms 프로토콜 : WAP 2.0

- MCC : 450

- MNC : 05 </div> </div>

벨소리 설정
설치 후 처음 벨소리 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관련 앱이 강제 종료되며 벨소리 설정을 할 수 없습니다. 
설정->개인 설정->소리 집합->추가 정보에서 HTC 계정 로그인 후 Sound Set을 아무거나 적용하면 설정 메뉴가 다시 살아납니다. 
오버클럭 설정
오버클럭이 필요한 경우 첨부파일 중 'overclock'을 다운받아 자신의 수율에 맞게 수정한 뒤 SD카드 루트에 넣고 재부팅하면 적용됩니다. 
구현되는 기능
블루투스, DMB, 라디오를 제외한 모든 하드웨어가 정상 작동합니다. 
단순한 테마롬이 아니라 HTC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센스 UI와 동일하며 센스 UI의 모든 기능이 작동됩니다. 
* 뛰어난 최적화로 배터리 소모가 적으며 화면 스크롤 시 프레임 저하 역시 진저브레드 커스텀롬에 비해 훨씬 적습니다. 
* 0.25v에서 문제가 있던 DLNA 기능과 센스 알람앱이 작동합니다. 

구현되지 않는 기능

블루투스가 정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장치 검색은 문제가 없지만 페어링 과정에서 오류가 생기며, 이는 모토쿼티에 올렸을 때도 나타나는 공통 현상입니다. 하지만 블루투스 헤드셋 유저가 아니면 큰 불편은 없을 듯 합니다. 
현재 XDA에서 해결책을 연구 중이며, 다음 버전에서 수정될 확률이 높습니다. 
* 전체화면 날씨 애니메이션 일부가 깨져 나옵니다. 설치 후 메인화면 시계 위젯을 '편집'으로 끌어서 전체 화면 애니메이션을 꺼주면 됩니다. 
* 플레이어 재생 화면에서 앨범아트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위젯이나 잠금 화면, 음악 선택 메뉴에서는 정상 표시됩니다.
* 오픈리커버리의 호환성 문제가 있습니다. (아래 참조)
* 자기번호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티스토어/티맵 등은 실행 불가합니다. 
 


* 기본 설치된 HTC 키보드는 한글 입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설치 후 마켓에서 구글 한글 키보드 등을 설치하면 한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 음악 어플에서 파일 이름이 깨지는 경우, 응용프로그램 관리자에서 '미디어 저장소'의 데이터를 지우고 재부팅하면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 이 작업은 설치 후 최초 1회만 하면 더 이상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 오픈리커버리 사용시 한 가지 과정을 더 해주면 문제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오픈리커버리 설치 후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다시 시작한 후, 자동으로 리커버리 부팅되면 백업/복구/패치 작업을 평소처럼 하고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려면 첨부된 sh fix를 업데이트하고 재부팅하면 됩니다. 

-----------------------------
10월 31일
오픈리커버리 사용시마다 롬을 덮어씌우는 건 비효율적이고 시스템에도 무리가 간다는 판단 하에 망가진 sh만 고쳐주는 업데이트 팩으로 만들었습니다. 
글램 기존 트윅(4점 터치, 리니어 진동...) 적용 시험중이며 일단 처음에 올리는 픽스 파일에도 글램 2ndinit 대응 sh.bin을 넣어 두었습니다.

11월 1일
패치파일의 sh 심링크에 문제가 있어 수정했습니다.

11월 3일
MotoIncred는 기반 디자이어HD 빌드가 구버전이어서 한글 오역이 많고 다이얼러 버튼이 '전화'가 아닌 '휴대폰'입니다. 
Rosie.apk등을 뜯어서 정발 DHD 번역으로 바꾸었습니다.
(현재 사용자는 motoincred025fix.zip을 다시 다운받아 적용시키면 됩니다)
---------------------------------------------------
...
이 글은, 
XDA포럼 Dexter님의 마일스톤용 프로요 센스롬을 모토글램에 포팅한 것인데,
최근 디벨로이드가 혼란스러워 자료 보존용으로 블로그에 올려두었다.
빨리 대학에 가서 제대로 프로그램 개발을 배워봤으면.

This post is licensed under CC BY 4.0 by the author.

Seagate Momentus XT SSHD 500GB

"LG is watching YOU" LG전자 스마트폰의 사용 정보 로깅 시스템, MLT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