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tBrains Toolbox를 이용해 리눅스에 IntelliJ 쉽게 설치하기
포스트
취소

JetBrains Toolbox를 이용해 리눅스에 IntelliJ 쉽게 설치하기

맥이나 윈도우와 달리, 리눅스는 인텔리제이 다운로드 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설치 가능한 패키지 대신 바이너리 파일로만 제공된다.
그렇기 때문에 설치 후 런처에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는다거나 실행 파일을 지워버렸다거나 하는 사례들을 자주 접할 수 있는데, 리눅스도 버튼 하나로 깔끔하게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공유한다.

(우분투의 경우 소프트웨어 센터에서 snap 패키지로 설치할 수 있지만, 여기서는 Toolbox를 사용하는 방법을 다룬다.)

    * 다음 URL에 접속해 JetBrains Toolbox를 다운로드한다.
    https://www.jetbrains.com/ko-kr/toolbox-app/ * 다운받은 Toolbox의 압축을 풀고 더블클릭해 실행한다. 실행되지 않으면 속성에서 실행 권한을 준 후 실행한다. * Toolbox는 한번 실행하면 자동으로 ~/.local/share/JetBrains/Toolbox 경로에 설치되고, 런처에 바로가기 아이콘도 생긴다.

[JetBrains Toolbox를 실행한 모습]

IntelliJ 외에도 PyCharm, Android Studio, CLion, WebStorm… 등등을 클릭 한번으로 설치하고, 업데이트까지 할 수 있다. 여기서 설치하는 툴들은 모두 ~/.local/share/JetBrains 아래에 설치되며 런처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등록된다.

This post is licensed under CC BY 4.0 by the author.

우아한테크코스 레벨 1 결산

try-with-resources

Comments powered by Disqus.